건강정보&꿀팁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화초 6가지

어부와 농부를 꿈꾸는 가비 2021. 5. 12. 18:47

여러분 안녕하세요!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상식과 함께 각종 꿀팁을 알려드리는 아쿠아포닉스 농부 가비네 농장 가비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화초입니다:)

반려 동물, 동물 집사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다양한 취미생활이 생겨나게 되면서 실내 화초 기르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요새는 '반려식물'과 '식물 집사'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로, 동물을 돌보듯 지극 정성으로 식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화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화초 6가지

1. 시클라멘

직사광선을 받는 곳보다는 약간의 그늘에서 잘 자라는 화초입니다.

시클라멘은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식물로, 흙이 항상 축축하게 젖어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건조함에 예민하므로 꽃이 있을 때 환경이 건조하면 꽃이 금방 시들해져 버린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실내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베란다에서 키우는 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영하로 기온이 떨어질 때는 냉해를 입을 수도 있으므로, 실내로 들여놓아야 합니다.

가끔 통풍이 안되어 노랗게 변하는 잎이나 죽는 꽃대가 생겨날 수도 있는데, 그땐 바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백냥금

백냥금은 6월 경 하얀 꽃을 피우고, 9월에는 빨간 열매를 맺는데 이 열매는 이듬해 5월까지 달려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 식물은 ​음지에서 잘 자라는 식물로, 베란다보다는 실내에 키우기 적합합니다.

물을 좋아하므로 충분히 물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온도가 10도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3. 산호수

산호수의 원산지는 한국과 일본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한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줄기가 옆으로 뻗어나가는 특성이 있으므로 양옆 공간을 충분히 넓게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육 적정온도는 20-26도이며, 일 년 내내 하얀 꽃이 피고 붉은 열매가 열린다고 합니다.

산호수는 시클라멘과 마찬가지로, 반그늘이 좋고 물을 좋아하므로 2-3일에 한번 줄 때 듬뿍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허브

허브는 위 식물과 다르게,  강한 직사광선이 필수요건입니다.

또한 허브는 물이 고여있지 않고 배수가 잘 되어야 하며, 창문을 자주 열어주어서  환기를 시키면 더 쑥쑥 잘 자란다고 합니다.

배수가 잘 되려면 화분에  굵은 모래나 돌을 먼저 깔고 난 후, 굵은 흙부터 부드러운 흙으로 순서대로 깔아야 합니다.

5. 제라늄

제라늄의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이며, 화려한 색깔과 다양한 향기를 풍기는 꽃으로 유명합니다.

약광, 건조 등 불량한 환경 속에서도 적응력이 강하며, 병충해에도 강한 꽃이라고 합니다.

베란다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지만 않으면 일 년 내내 베란다에서 기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여름, 가을에는 흙 표면이 말랐을 때 물을 충분히 주어야 하며, 겨울에는 화분에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된다고 합니다. 

6.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공기청정 효과가 탁월합니다.

산세베리아는 건조한 환경 속에도 잘 자라며, 벌레도 잘 안 생기는 데다가 실내 적정 온도는 15-30도 정도이므로 베란다보다 실내에 키우기 적합한 식물입니다.

다육질 식물로, 빛을 좋아하며 보통 화분보다 30배 이상 음이온이 발생하므로 겨울에는 한 달에 한 번만 번 정도만 물을 주어도 잘 자랍니다.

또한 빛이 없는 환경 속도에선 성장 속도가 매우 느리다고 하니, 빛이 잘 드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토양에 너무 물이 많으면 잎이 아래서부터 잘 썩는 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화초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요새 코로나라 집콕 많이 하시는데, 집콕하면서 취미생활로 화초 하나 키워보는 것도 하나의 소확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가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선녀의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