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꿀팁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6가지

어부와 농부를 꿈꾸는 가비 2021. 6. 21. 17:57

여러분 안녕하세요!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상식과 함께 꿀팁을 알려드리는 아쿠아포닉스 농부 가비네 농장 가비입니다.👨🏻‍🌾💚

더운 여름에도 감기, 대상포진 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에어컨을 장시간 사용하면서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여러 가지 질환들에 노출되고, 잘 낫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더운 여름에도 면역력 강화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6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6가지

1. 귤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귤껍질에는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세포기능을 강화합니다.

그래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와 세균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2. 굴 

미네랄 중 아연은 항산화 효소의 안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호흡기 세포를 보호합니다.

또한,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연이 부족할 경우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굴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입니다.

그러나 아연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백혈구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굴에 풍부하게 함유된 셀레늄은 백혈구 생성을 도와주어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3.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가 부족한 사람은 감염성 질환 특히 바이러스성 질환에 쉽게 걸린다고 합니다.

파프리카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사람의 몸속으로 들어가면 비타민A로 변환되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빨간 파프리카가 초록색 파프리카보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100 가량 높다고 합니다.

또한 귤과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계란 

세균과 같은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항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항체는 단백질로 구성되므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체내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바이러스와 싸우는 항체의 힘이 약해지게 됩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D, 셀레늄, 철분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위험을 낮춰줍니다. 

5. 고구마

고구마는 미국 허밍턴 포스트가 정한 영양이 풍부하면서 영양력을 증가시켜주는 슈퍼푸드 5가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고구마에는 파프리카와 마찬가지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 체계를 강화시켜주며 유해 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보호해 줍니다.

또한 고구마에 들어있는 안토니아신 성분은 항산화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보호해주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강황

강황은 카레의 주 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장기능과 위장기능 강화는 물론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강황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없애주고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주어 바이러스와 유해세균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위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더불어 충분히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역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햇빛을 통해서만 체내에 생성되는 비타민D 역시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10-15분 정도의 일광욕을 해주는 것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에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비였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